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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우리농촌살리기운동은 도시와 농촌의 연대와 공생을 위한 도농공동체운동입니다.
농민과 도시 생활자가 연대와 책임을 통해 창조질서를 보전하고 자연생태위기를 극복하며 생명의 가치를 회복하는 운동으로
농업과 밥상살림을 지킴으로서 생명공동체를 형성해 가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1조(목적)
이 규칙은 '우리농'이 운영하는 사이버몰(이하 '장보기'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장보기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우리농장보기(이하 장보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쇼핑몰을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장보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장보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장보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장보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장보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장보기“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쇼핑몰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장보기"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장보기"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개정사실을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되, 동 기간 동안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현행약관이 게시되는 서비스 화면에 함께 게시합니다.
4. "장보기"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되는 약관은 그 약관이 적용되는 날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이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3항에서 정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장보기"에 송신하여 "장보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약관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정보통신사업 이용 촉진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법, 소비자보호법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장보기'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장보기'가 제공하는 물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물품의 공급
3. 기타 '장보기'가 정하는 업무
② '장보기'가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후 물품의 품절 또는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계약을 변경할 경우에는 최대한 동일 인증 사양의 다른 물품으로 대체 공급하여 결품의 발생을 막고 동일 사양 공급이 어려울 경우에 한하여, 인증 사양이 다른 물품으로 대체 공급하며, 불가피하게 결품이 발생 시 장보기 게시판에 결품을 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장보기'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장보기'는 제 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장보기'는 제1항을 제외한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장보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의 가입>
1. 이용자는 "장보기"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하고 가입비와 예치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2. ‘우리농촌살리기운동본부’는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위한 생명공동체운동을 하는 비영리민간단체(법인)입니다. 우리농의 가격은 농산물의 안정적인 수매, 소비를 위한 기본적인 이익률만을 반영한 것이기 때문에 사업의 확장, 농산물의 안정적인 수매를 위한 자본금은 여러분이 보내주신 예치금이 소중한 밑거름이 됩니다. 가입비는 홍보지 제작, 도농교류활동 지원 등의 용도로 쓰이며, 예치금은 농민들의 안정적인 생산기반 마련을 위한 수매자금 등으로 쓰입니다. 회원예치금은 회원 탈퇴 시 환급해드립니다.
3. '장보기'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ㄱ. 가입신청자가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7조 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장보기' 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ㄴ.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ㄷ. 기타 조합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장보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조합원 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장보기'의 승낙이 조합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조합원은 제15조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해당 지역 회원관리팀이나 '장보기' 온라인 게시판이나 장보기 변경절차를 통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우리농 장보기"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장보기"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장보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 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장보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장보기"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② "우리농 장보기"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우리농장보기"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장보기"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장보기'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출한 전자우편 또는 휴대폰 문자 서비스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단 부정확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폰전화를 회원이 기입하여 통지내용을 전달받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장보기'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장보기'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원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① '장보기'이용 회원은 '장보기' 홈페이지와 매월 발행되는 물품정보지를 참조하여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구매를 신청합니다.
1. 희망 물품 선택(방법: 전화, 인터넷, 팩스)
2. 지정된 공급일자 확인
(해당 공급일 3일전에 주문- 일요일 공휴일 제외 오후 5:00까지)
3. 주문 마감일 확인 및 공급일 숙지
4. 법정공휴일은 원칙적으로 휴무하나 공급 시 미리 공지
5. 법정공휴일이외의 휴무 시 변경된 주문일과 공급일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인터넷 주문 시 회원 주문 착오로 인한 반품요구는 '장보기'에서 보상할 의무는 없습니다.
③ 물품 가격은 장보기 물품정보가 기재된 시점을 기준으로 변동되며, 최종 주문 마감일에 정해진 가격으로 공급됩니다.
④ 최종 주문 마감일 이전에 선주문한 물품이 결품 되었을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⑤ 인쇄물에 의한 물품정보지는 인쇄일 전일의 가격을 기준으로 하며, 인쇄 후 수정불가능성에 의한 변동 미반영은 보상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10조(계약의 성립)
① '장보기'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잘못 기재된 내용이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장보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장보기'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장보기' 화면에 주문내역을 표시합니다.
③ '장보기'의 승낙은 제10조 제2항의 주문내역이 표시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장보기'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장보기'화면에 주문내역을 표시합니다.
② 주문내역을 확인한 회원의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주문내역의 변경
제12조(물품 공급)
① 주문된 물품은 지역마다 정해진 지정 공급일에 공급합니다
② 어린이날, 성탄절, 법정선거일, 명절(신정, 설날, 추석)에는 공급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공급 시 별도 공지 합니다.
③ 농산물 특성상 결품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당일 재공급은 불가능하며, 재주문하셔야 합니다.
④ 물품 집품 착오로 결품된 경우 공급대금에서 차감 처리하며 물품이 바뀐 경우 회원관리팀과 협의하여 처리합니다.
제13조(환급 및 반품)
① '장보기'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물품이 품절, 결품 등으로 인해 물품을 인도할 수 없을 때에는 장보기 공지사항을 통하여 알립니다.
②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장보기'는 배송된 물품일지라도 정당한 사유가 있을 시 회원의 요구에 의해 환불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
1. 사유
ㄱ. 공급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장보기'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ㄴ. 공급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ㄷ. 재화가 회원이 지정한 공급일보다 늦게 공급된 경우
ㄹ.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2. 환불 및 반품접수 기한
ㄱ. '장보기' 이용안내에 공시된 반품기준에 따라 환불 및 반품규약을 적용합니다
ㄴ. 반품사항의 내용이 없는 물품은 통상적인 반품규약을 적용합니다.
※통상적인 반품규약: 공급된 날로부터 과일/ 채소/ 신선가공식품/ 축산/ 수산은 공급후 다음날까지, 주잡곡/ 장류/ 조미류/ 가루식품/ 면/ 만두/ 음료/ 차/ 쨈/ 우리밀/ 쌀간식거리/ 건강식품/ 건재/ 환경생활용품은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공급일 다음날이 휴무일 경우 날짜에 기산하지 아니한다.
3. 예외사항: 우리농 물류 시스템상 교환이 어려운 경우 부분 가격처리 또는 반품으로 처리합니다.
4. 반품예외 사항
구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구매의사 변경이나 개인의 기호(맛, 향, 색 등)에 따른 변심
5. 반품접수 기한이 경과된 경우 반품사유를 입증할 수 없는 경우 6. 주문착오 및 마감 후 취소의 경우
제14조(지급방법)
① '장보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CMS 자동이체
2. 온라인 무통장 입금
3. 카드결제(인터넷 주문을 하시는 회원님만 카드 결재가 가능, 의정부는 카드결재 제외)
4. 이용 대금 지급이 지연되었을 때 '장보기' 이용 시 다음과 같이 회원에게 알리며, 결 제지연이 장기화되면, 일부 이용이 제한됩니다.
ㄱ. 알림대상: 2주 이상 물품대금이 미납될 경우
ㄴ. 알림방법: 문자, 우편, 로그인 알림창, 통신
ㄷ. 이용제한: 공급주문 제한, 매장이용 제한 등
제15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장보기'에 통보하고 '장보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6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장보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장보기'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장보기'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장보기'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경우
17조(회원의 자세)
회원은 다음의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1. 자연생태계를 포함한 모든 생명체를 아끼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2. 쓰고 버리는 소모적 삶이 아니라 쌀 한톨, 물건하나를 소중히 여기며 아껴 쓰고 다시 쓰는 생태적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3. 땅을 지키며 생명의 먹을거리를 생산하는 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4. 물품의 겉모습으로 판단하지 말고 그 속에 담겨진 생명을 바라볼수 있는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5. 생명이 없는 일반 시중의 물품과 우리농 물품을 외형과 가격으로 비교하는 일은 하지 않습니다.
6. 농민들의 노고에 정당한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우리농 가족이 되어야 합니다.
7. 생산자가 안정적인 생산을 하기 위해서는 우리농 가족들의 꾸준한 이용이 필요합니다.
8. 물품의 꾸준한 이용은 우리가족의 건강뿐아니라 우리농민들에게 큰 힘과 용기가 됨을 잊지 않습니다.
9. 우리농회원은 이 운동을 이웃에게 권하여 함께 펼쳐 나갑니다.
제18조(연결 '장보기'와 피연결 '장보기' 간의 관계)
① 상위 '장보기'와 하위 '장보기'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장보기(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장보기'(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 '장보기'는 피연결 '장보기'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물품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장보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장보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장보기'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장보기'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특히 물품의 성분 표시 등 물품정보)를 '장보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장보기'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0조(분쟁해결)
① '장보기'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장보기'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조합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장보기'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조합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1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장보기'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장보기'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 1 . 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1. 개인 정보의 수집 항목 및 방법
1) 수집 항목
① 필수 항목 : 이름, 집 주소, 집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② 선택 항목 : 생년월일, 이용구분
③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신용카드 결제기록,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검색어, IP 정보, 불량 이용 기록과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수집 방법
① 우리농의 회원가입, 조합원 가입신청서를 통한 수집
3) 향후 일정
① 기 수집된 주민등록번호는 향후 시스템이 보완되면 별도 공지 후 삭제 예정임.
2. 개인 정보의 이용 목적
1) 우리농은 회원 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받고 있으며, 우리농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결제, 물품나눔 및 환불, 반품에 필요한 정보
① 이용자 확인
② 물품에 대한 주문 ․ 공급
③ 이용 대금결제
④ 통계분석을 통한 물품 정보 제공 및 마케팅 자료로 활용
⑤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⑥ 물품의 결품, 대체 등 정보 전달
⑦ 물품관련 간행물 발송
⑧ 이용 대금 연체와 관련된 안내
⑨ 회원이 긴급히 알아야 할 사항
2)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 우리농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르는 본인 확인
3) 집 주소, 이메일주소, 집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 거래의 원활한 진행, 콘텐츠 제공,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새로운 정보와 고지사항의 안내
4) 선택항목
- 회원의 특성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우리농은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우리농의 사전 동의 없이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우리농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방침을 쇼핑몰에 공지하고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원의 개인 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정보제공자의 파기 요구가 있을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보유기간을 조합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는 제외하며, 아래 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거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④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⑤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1) 우리농 회원의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 또는 재위탁 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법률에 의거하여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합니다.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절차 없이,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 다만,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아래 사항의 경우에는 예외로 하며, 제3자에게 제공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및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은 우리농의 ‘개인정보취급정책’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① 우리농 장보기와 매장(홈페이지에 게시된 직매장과 본당 나눔터)간의 사업진행 및 대금결제, 회원 관리를 위한 정보의 제공
② 회원과 회원이 이용하는 매장, 우리농장보기를 동시에 이용하고자할 때, 주소지 변경으로 이전 시 개인 정보의 이관
③ 우리농장보기, 매장으로부터 농업회사법인 우리농유한에 집품 및 피킹, 배송을 위한 정보의 제공
④ 우리농과 그 매장과 직매장, 우리농장보기의 금융결제원, 신용카드사, VAN사간의 대금결제를 위한 은행정보 및 CMS결제정보, 신용카드 정보의 제공
⑤ 택배회사를 이용한 선물배송을 위하여 택배회사에 제공되는 배송자, 배송지, 연락처 등의 배송정보
7. 허위정보 등록 조합원의 조치
1) 회원이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한 경우 관계법령에 의해 처벌 및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8. 개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회원은 언제든지 제공한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2) 개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장보기 〈개인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조치합니다.
9. 만 14세 미만 아동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기 위해서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 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법정대리인의 동의는 전사서명, 우편, 팩스, 전자우편 또는 상담원의 직접 통화로 진행됩니다.
10. 개인 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①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우리농 DB로 옮겨져(매장가입신청서의 경우 매장 및 각 지역 우리농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4.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회원의 탈퇴 및 매장, 본당 나눔터의 폐쇄로 인한 정보파기는 외상금 결제 등의 탈퇴절차가 완료되는 시점까지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③ 신용카드 승인정보는 승인일 7일 이후 전산적으로 자동 삭제되도록 프로그램화 합니다
. ④ 수집된 개인 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회원가입신청서 및 공급명세서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1. 쿠키에 의한 자동 정보 수집
1) 회원이 당회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웹사이트가 조합원의 컴퓨터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쿠키 (cookie)'라는 소량의 정보가 생성됩니다. 우리농 웹서버는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의 컴퓨터와 웹사이트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을 위해 활용합니다.
2) 회원은 웹브라우저의 옵션 설정으로써 쿠키 저장에 대한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1) 우리농은 회원의 개인 정보를 취급할 때 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비밀번호 암호화
-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습니다.
② 네트워크상 보안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조합원의 개인 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SSL(Secure Socket Layer) 보안 표준화 및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적용시키고 있습니다.
2) 우리농 웹사이트는 내부 관리자의 과실이나 기술 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훼손된 경우에는 즉각 당사자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그러나 회원의 실수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당회 웹사이트는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13. 영업의 양수 등에 따른 개인정보의 이전
1) 영업의 양도
① 우리농의 사업영역을 양도, 조정할 경우 이전하려는 사실, 개인정보의 이전을 받는 자의 명칭, 주소, 연락처,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치 않을 경우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 및 절차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통지는 개인정보가 이전 되는 시점 30일 전부터 전자우편, 서면, 팩스, 전화 또는 그와 유사한 방법으로 이루어지며,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공지합니다.
2) 영업의 양수
① 지역 우리농의 일부 업무 또는 합병으로 인하여 개인정보를 취득할 시, 당초의 개인정보의 목적 범위 내에서만 이용하거나 활용합니다. 최초 개인정보의 활용 목적과 다를 경우 제공자의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14. 손해의 배상
1) 우리농이 회원 개인정보에 대한 보호 조치를 명백하게 소홀히 하여 발생한 손해인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2) 정보제공자의 실수 또는 제3자에게 대여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우리농은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3) 쇼핑몰이 아닌 ERP를 통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당회는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4) ERP를 통해 입력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당회는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5) 우리농 소속의 지역 우리농은 상호 독립적인 관계에 있으며, 지역 매장의 개인정보의 책임은 회원이 속한 지역 우리농에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단 집품, 공급과정에서의 유출은 우리농유한회사에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6) 천재지변, 전시, 폭동, 테러, 방화 등 당회의 귀책 사유가 없는 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당회는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7) 우리농과 회원과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15.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1) 우리농은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사항을 내용으로 하는 국제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하지 않습니다.
16.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지정
1)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우리농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①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성명 : 최인섭
- 소속 : 대전우리농
- 이메일 : kcfm042@hanmail.net
- 전화번호 : 042-626-3152
② 개인정보 관리부서
- 소속 : 대전우리농
- 이메일 : kcfm042@hanmail.net
- 전화번호 : 042-626-315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02-550-9531~2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police.go.kr) 02-393-9112
17.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변경시 공지 의무
1) 현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에 당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이용약관

서비스약관 (2016. 12. 1 부터 유효)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주)건강생활연구소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7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 3 조 (회원가입절차)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내지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법인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서의 제출, 서비스 이용대금의 납부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의 제출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4. 법인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서비스 이용자와 이용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회원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회원등록은 제3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을 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②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법인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제3조 제3항 내지 제4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④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② 법인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는 일정한 기간 이내에 제3조 제3항 내지 제4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③ 14세 미만의 아동이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부모 등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받지 않은 경우

④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⑤ 제17조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

 


제 5 조 (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법인 회원의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생년월일, 거주지역 및 연락처 등

2. 우편/경품 수신 주소, 취미·관심사 등

3. 서비스별 뉴스레터 수신 여부 등

4.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 8 조 (서비스 이용)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민법상 미성년자인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은 결제 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CP(Contents Provider)와의 계약종료, CP의 변경, 신규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게시판을 통해 이를 공지하고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개별통지 합니다.

3. 유료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반드시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메일을 통하여 이를 고지하며 제16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합니다.

 


제 10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 회원이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③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④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⑤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⑥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제17조 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삼(3)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 "Daum 메일 서비스"의 전자우편 수신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6. 제5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8.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릅니다.

4. 회사가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 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할 목적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메일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이용요금의 납입)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핸드폰결제, 신용카드결제, 일반전화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Daum캐쉬 결제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4.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이의제기)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1회의 구매 완료 후 그 사용기한이 무제한인 아바타, 배경음악, 스킨 등의 서비스는 구매 완료일로부터 1년 이내에만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금액은 구입금액*(365-사용일수/365)로 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 이하로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본 항의 규정은 일(1)개월 단위로 매월 결제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을 초과하여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남은 이용일수의 10%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3.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4. 제3항 제2호의 사유 또는 서비스의 중단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남은 유료서비스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그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적으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단, 1회의 구매 완료 후 그 사용기한이 무제한인 아바타, 배경음악, 스킨 등의 서비스는 구매 완료일로부터 1년 이내일 경우에만 환불합니다.

5.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안 날로부터 1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이 제13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7.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 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8.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하며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율은 연리 11%로 합니다. 단, 환불에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9.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제 17 조 (이용계약의 해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제13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일(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의 서비스 해지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합니다. 회사가 승낙한 시점에 해지의 효과는 발생하며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환불에 대해서는 제16조의 규정을 따릅니다.

5. 각 개별 유료서비스에서 제4항의 규정과 다른 계약해지의 방법 및 효과를 개별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경우 각 개별 유료서비스의 계약해지에 관해서는 당해 개별약관의 규정을 따릅니다.

6. 본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게시물 등” 중 메일, 블로그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만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되어 게시되거나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4장 기타

 


제 18 조 (청소년 보호)

회사는 모든 연령대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기 위해 정보통신망법에서 정한 청소년보호정책을 별도로 시행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서비스 초기 화면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CP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0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21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2016. 12. 1)

본 약관은 2016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이후 적용일 이전에 가입한 신규회원에 대해서는 전단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 가입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